myblog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
문제는 소고기의 마블링처럼, 우리네 사이에는 옳고 그름이 섞여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서로 사랑하고, 서로 용서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나는 내가 옳다고 여기지만, 하나님은 아니라고 말씀하실 수 있고, 나는 잘못했다고 여기지만, 하나님은 잘했다고 말씀하실 수 있기 때문이다.
예수님의 매력
예수만 믿으면 만사형통인가? 아니다. 그것은 믿음이 아니다. 믿음이란 예수님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임을 믿는 것이다. 그렇게 믿었으면 그 길을 걸어야 하고, 그 진리를 행동으로 옮겨야 하고, 그 생명을 내가 거머쥐어야 한다.(내 것으로 삼아야 한다.)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이 영감(영적인 감각기능)은 원래 하나님의 말씀만 수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었다. 그래서 이 영적인 감각이 하나님의 말씀을 수용하면서 스스로를 성장시키며 번성하게 한다. 그런데 이런 영적인 감각을 마귀가 악용하면서부터 인류의 비극은 걷잡을 수 없게 되었다.
기업의 보증
요즘 몇몇 교회가 지탄의 대상이 되는 것을 틈타서 무교회주의자들이 자신들의 주장을 전파하는 기회로 삼고 있다. 이들은 스스로를 진실한 기독교인으로 가장하고 자신들은 대단히 성경적이고 건강한 신앙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가장하지만, 그 속 마음속에는 사탄의 생각이 자리하고 있다.
성령을 소멸하지 말라!
예언을 멸시한다는 것은 자기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러면 유익이 없다. 오히려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해석하고 좋게 받아들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성령을 소멸하게 된다.